KB금융그룹

대표캐릭터 개발 – 스타프렌즈

Client / KB금융그룹

Our Moves / 캐릭터 브랜드(캐릭터, 스토리, 어플리케이션, 이모티콘, 가이드라인) 개발

인터브랜드는 KB금융그룹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젊은 세대의 유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및 경쟁력 강화 효과를 얻고자,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캐릭터 개발에 나섰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범용적인 캐릭터를 탄생시키기 위해 ‘최고의 인재와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평생 금융파트너’라는 그룹의 비전을 녹여냈으며, ‘항상 고객 옆에 있는 금융파트너’의 이미지도 부여하고자 했다. 특히, 캐릭터가 그룹의 브랜드 자산으로서 오래 사랑받을 수 있도록 친근한 동물 및 채소 소재를 선정했고,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캐릭터 세계관을 구축했다.

열정과다 행동대장 달토끼 ‘루나키키’, 4차원 허당 미운오리 ‘포스아거’, 사랑 넘치는 달콤 곰돌이 ‘심쿵비비’, 무한 긍정 라마 ‘롤로라마’, 나무가 되고 싶은 브로콜리 ‘멜랑콜리’. 이렇게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아 지구에 모인 친구들’이라는 컨셉의 <스타프렌즈>가 탄생했다.

이들은 현재 KB금융그룹의 소셜미디어 채널 내 콘텐츠뿐 아니라,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을 타깃으로 하는 체크카드 디자인에도 등장하는 등 종횡무진 활약하며 소비자가 브랜드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활약하고 있다.

본 캐릭터 개발 프로젝트는 KB금융그룹의 브랜드 자산을 견고하게 하고, 다양한 소비자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캐릭터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스타프렌즈가 앞으로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고객들과 어떤 관계를 만들어나갈지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