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interbrand

[LG유플러스] 5G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가이드

LG유플러스

  • Client – LG유플러스
  • Scope – 그래픽 모티프 개발 및 비주얼 체계 구축

차세대 이동통신기술인 5G는 세상이 소통하는 방식을 넘어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시켜줄 기술이다. 의료기술, IoT,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 4차산업혁명을 지탱하는 핵심기술 영역 중 하나다. 인터브랜드는 이에 발맞추어 국내 최대 이동 통신사 중 하나인 LG유플러스 5G의 혁신적 이미지 구축을 위한 시각적 시스템을 정립했다.

기존의 LG유플러스가 가지는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5G의 빠른 속도감과 앞서가는 서비스의 특성을 볼드한 비주얼로 표현하고자 했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의 메인 컬러인 Magenta Pink가 돋보이도록 Dark Navy를 적극 활용했다. 두 가지 색상의 강렬한 시각적 대비는 5G 기술로 이동 통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여는 LG유플러스의 비전이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되도록 돕는다. 더불어 두 개의 색상으로 분할된 경계면은 인간과 기술, 미래와 현재, 기업(LG유플러스)과 소비자 등 의미상으로 반대되지만 서로를 위해 공존하는 두 가지 요소를 상징한다.

그레이디언트(gradient) 표현으로 속도감이 강하게 느껴지는 그래픽 요소는 고객의 삶에 빠르게 스며드는 5G 서비스의 특성을 형상화한 것이며, 앞으로 LG유플러스가 고객과 만들어나갈 새로운 일상을 의미한다.

새로운 비주얼 시스템이 보여주는 강렬한 이미지만큼 과감한 전환점을 지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꾸준히 5G 가입자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체계적인 디자인 시스템 기반의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 콘텐츠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5G 시장 내 주도권을 확립해 나가기를 기대해본다.